Home > 프로그램 소개 > 크린 프로그램    
숙변이란?
묵은 변, 오래된 대장 벽 유착물,찌꺼기등으로 표현가능합니다. 즉숙변은 하수도의 관이 낡고 녹슬어 관벽에 이물질이 붙어있는 것과 같이 대장에 변이 정체된 것을 말합니다. 실제로 장세척후 내시경으로 보면 숙변이란 존재는 보이지 않습니다. 건강하지 못한 사람의 대장은 퉁퉁 부어있습니다. 부드럽게 운동을 해야하는 대장이 아주 둔하게 움직입니다. 숙변은 장 점막 내부에까지 정체된 이물질.
단식기간중 숙변은 언제 어떻게 나오는가?사람마다 다릅니다. 단식3일째부터 서서히 숙변이 풀어져 배설하기 시작하여,단식1주일 째에 숙변이 배출되는 것을 보고 '날아갈 것 같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단식이 끝난후 1주일뒤에 보식기간에 코같은 변을 보기도 합니다. 코울타르같은 액체, 코같은 물, 밀가루 풀같다.냄새가 지독했다. 하수구의 진흙을 퍼놓은 것 같았다.새까맣다.노랗다.파랗다,갈색이다,거품이 일기도하며,실제로 그 모양과 냄새는 여러 가지입니다. 숙변은, 변비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변비가 변이 나오지 않는 상태라면,숙변이란,변비로 인해 제때 배설되지 않고 장에 남아 있는,변이며,변에는 몇일이라는 단기간에 쌓인 숙변과 몇주 혹은 몇 달,몇년이라는 장긴간에 형성된 숙변이 있습니다.장벽의 점막상피의 신진대사가 활발한 경우 3일이면 숙변이 나오는데,이러한 현상의 효과가 단식3일째부터 서서히 시작 됩니다.우리나라의 사람은 채식위주의 생활을 하느라고 대장의 길이가 6m인 서양인에 비해 50%가 긴 9m라고 한다.숙변의 양은 800g에서 많게는 10kg 이라고 한다.단식을 하여 숙변제거만 해도 살과의전쟁은 해결된다고 봅니다.
왜 숙변이 차게 되는가?
  - 과다한 식사가 문제입니다.과잉영양은 소화과정에서 쌓이게 된다.
- 육식과 지방질 과다의 식사는 장에 자극을 주고 배출을 어렵게 한다.
- 육식에는 지방식(튀김..)에는 섬유질이 너무 없다. 변 정체의 원인
- 대장이 늘어지고 부풀어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여 변이 정체된다.
- 장내의 미생물의 활력이 떨어져 발효가 잘 안된다.
- 찌꺼기가 쌓이고 거기서 나오는 독소로 인하여 신경이 마비된다.
- 신경이 마비된 장은 활동이 줄어들고 커지게 된다. 늘어나는 것이다.
- 늘어난 장은 겹치게 되고 과장결장이나 거대장으로 악화된다.
- 수술과 단식외에는 약으로 치료가 안된다.
- 수술은 근본적인 원인제거가 아니므로 다시 과장결장이 만들어진다.
대장의 문제는 단식만이 원인치료
단식을 하면 장의 상피세포가 급격하게 줄어든다. 과장결장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단식을 통하여 장을 수축시켜야 한다.
원활한 숙변제거를 위해, 관장으로 단식 중의 숙변 제거를 돕습니다.